Posted on 2013.06.05 11:19
Filed Under 세상 이야기

부자들은 검소한 생활을 하며 꾸준한 관리를 통해 자산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생각하기에 부자는 돈을 아무데서나 막 쓰는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그건 극히 일부일 뿐 생각하는 거하고는 전혀 다릅니다.

 

보통 부자들은 재무설계나 자산관리 해 주는 전문가들 따로 두고 조언을 얻고 있는 게 대부분입니다.

 

아니면 본인이 전문가이거나요.

 

 

 

재무설계의 의미는?

 

재무설계는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해 개인의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인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일정한 수입등을 노후나 우리집마련등 여러가지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누구나 어른이 되고 결혼을 하게 되면 내집을 가지고 싶은건 당연한건데 요즘 집값들을 보면 너무 비싸죠

 

젊을 때는 아무데나 돈을 펑펑쓰고 주머니에서 돈이 쉽게 나가니 미래는 불안할 수 밖에 없고 이런 경우를 대비해 재무설계를 받는 것입니다.

 

이런 재무설계는 나이가 많은 분들도 이용하고 있는 데 60대이상분들도 조언을 얻습니다.

 

이런 분들도 꾸준히 관리를 하고 있다면 말 다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종자돈을 모아보자.

 

누구나 아는 말이겠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게 있습니다.

 

작은 돈이라면 모으면 모을수록 커진다는 이야기인데요.

 

젊을 때부터 하루에 조금씩 단돈 천원이라고 저금하면 결혼할 때 쯤되면 유용한 돈이 된다는 거죠.

 

이런 것을 할려면 철저하게 계획을 만들어야 하는데 자신 주머니 상황에 맞게 저축을 해야 하는 데 급선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매달 적금을 얼마씩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부분은 무조건 줄여야 합니다.

 

1. 통짱을 쪼개보자.

 

통장을 쪼개는 부분도 중요한데 지출이 있는 것은 따로 통장을 만들어서 그 통장에선만 나가게 하고 저축만 할 수 있는 통장을 따로 만들어서 가지고 있는 건데 이율이 높은 통장을 만드는 게 좋겠습니다.

 

인터넷에 검색 해 보면 금리가 높은데가 쭈르륵 나오니까 보시면 될 것 같네요.

 

2. 가계부작성은 필수

 

지출이 되는 게 있다면 가계부는 꼭 써야 합니다.

 

가계부를 씀으로 써 다음달에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 지 미리 알 수 있기때문인데요.

 

쓰지 않으면 씀씀이를 알 수 없기에 계획이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되기때문입니다.

 

3. 실패는 또 다른 성공의 어머니

 

세상이 모두 내뜻대로 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만일 실패하게 되더라도 문제가 있는 부분은 보완해야지 포기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말은 쉽지만 행동은 어렵다는 거 압니다.

그러나 부자들은 절대 포기하지 않았기때문에 성공한것이겠죠.

 

재무설계 고수에게 상담받아보세요.

 

리치플랜에셋 [바로가기] : 무료 재무설계 제공으로 전문가와 1:1 상담 가능

 

처음부터 혼자 시작하는 건 어렵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 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무설계를 시작하기전 고수에게 조언을 듣고 시작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노후는 늦기전에 시작하자.

 

지금은 젊지만 누구나 늙기 마련입니다.

 

평생 젊어지는 약을 누가 만들기전에는 불가능한데요.

 

나이가 들면 직장을 그만 두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때부터는 모은돈으로 생활하거나 연금등으로 생활해야 하는 데 쉽지 않습니다.

 

노후에 일하는 것도 그렇고 편안생활을 하고 싶다면 미리 노후를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재무설계를 받는 것이죠.

About

by 붉은방패

티스토리 툴바